광주 남부소방서, 겨울철 화목보일러 화재 주의 당부

입력 2025년01월09일 13시4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광주 남부소방서(서장 박충훈)는 9일 겨울철 화목보일러 사용 부주의에 의한 화재 발생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화목보일러는 주로 땔감을 구하기 쉬운 산림 인접 지역에 설치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 화재 발생 시 산불로 번질 우려가 있고, 소방차가 진입하기 어려운 곳에 설치된 곳이 많으므로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소방청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전국에서 겨울철 발생한 화재 원인 중 화목보일러는 약 58%로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이로 인한 재산피해는 116억여 원으로 나타났다.

 

안전한 화목보일러 사용법은  보일러 주변에 불에 타기 쉬운 장작이나 인화성 물건 적재 금지, 연료 넣은 후 투입구 닫기, 보일러 연통을 주기적으로 청소하고 점검하기, 천장과 맞닿은 연통은 난연성 단열재로 덮기, 보일러 인근에 소화기 비치 등이다.

 

박충훈 남부소방서장은 “화목보일러 사용 부주의로 인한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 평소 연통관리 등 안전수칙을 준수하고 주거시설 내에서 사용하는 경우 화재 발생 시 즉각적인 조치나 대피가 가능할 수 있도록 잘 볼 수 있는 곳에 두고 사용하는 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