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연수구, 쾌적하고 안전한 거리환경 조성

입력 2025년01월10일 14시3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025년 옥외광고물 정비 강력 추진 불법 옥외광고물 정비 강화

[연합시민의소리]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새해를 맞아 쾌적하고 안전한 거리환경 조성과 선진 광고 문화 정착을 목표로 한 옥외광고물 정비 추진계획을 수립했다.
 
이번 정비계획은 ►불법 광고물 정비 ►선진 옥외광고 문화 조성 ►공공 게시시설 관리 ►옥외광고 심의위원회 운영 등 4개 분야로 구성됐다.

 

올해 주요 추진사업은 ►불법 광고물 정비를 위한 '자동경고 발신 시스템' 운영' ►인허가 시 옥외광고물 담당 부서를 반드시 경유하도록 하는 '옥외광고물 사전 경유제' ►불법광고물을 수거 주민에게 보상해 주는 '수거 보상제'를 추진한다. 

 

특히 개청 30주년을 기념해 '아름다운 간판 디자인 공모전'을 새롭게 추진하며,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한 '불법 옥외광고물 OUT' 캠페인도 병행한다.

 

아울러, 연수구는 정비계획에 따라 기한이 지난 정당 현수막과 불법 유동 광고물 등 무분별하게 게시된 광고물을 연중 일제 정비함과 아울러 옥외광고물 표시규정을 지도 기반으로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는 '옥외광고물 표시규정 위치기반 열람서비스'도 지속적으로 운영해 이용 편의성을 높인다.

 

옥외광고물은 건물 외부에 설치되는 광고물로 간판, 현수막, 스크린 등이 포함되며, 설치 전 해당 주소지의 옥외광고물 표시규정 확인이 필수다.

 

연수구 관계자는 "불법 광고물 발생을 예방하고, 올바른 광고 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