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 아라동, 장애인 수급가정 주거환경개선 청소

입력 2025년01월14일 11시2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서구 아라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은자)는 지난 13일 LH(한국토지주택공사) 13단지 관리사무소와 협력하여 장애인 수급가정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청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13단지 관리사무소에서 대상자를 사각지대로 발굴 신고했으며, 해당 대상자는 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됐다. 
 

이번 청소는 악취와 벌레 출몰로 이웃들의 민원이 빈번히 유발된 가정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해당 가정은 장애가 있어 식생활뿐만 아니라 물건수납 및 찌든때 청소, 화장실 청소, 의류세탁, 냉장고 및 싱크대 청소 등 전반적으로 스스로 청결 및 위생관리가 어려워 주거환경이 매우 열악한 가정이었는데 특수청소가 필요하여 청소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실시하게 됐다. 

 

아라동은 해당 가정이 청소 이후에도 깨끗한 환경유지 및 개인위생관리가 어려울 것으로 판단하여 일상돌봄(가사도움) 서비스를 신청했다.

 

해당 서비스는 청결하고 안정적인 일상을 유지하고 가족 및 사회관계 단절로 심리적으로 고립감이 높은 대상자에게 정신적 안정감을 제공하여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주는 사업이다. 

 

김은자 아라동장은 "이번 청소활동에 큰 도움을 주신 LH(한국토지주택공사) 13단지 관리사무소에 감사드리고 관내 LH(한국토지주택공사) 임대아파트 등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