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2025년 중대재해 예방 위해 안전보건 교육 강화

입력 2025년01월14일 13시5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14일 남부청사에서 교육지원청 및 직속기관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중대재해 예방 및 산업안전 보건 관련 추진사항을 공유하는 안전보건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2025년 중대재해 예방 기본계획,위험성 평가,학교 안전보건 관리지원 사업,중대재해 발생 시 대응조치 및 지침 안내 등 중대재해와 관련된 사항이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산업안전 보건 관련 교육으로는 산업안전보건법의 이해,2025년 도교육청 안전보건 관리계획,근로자 건강상담 등의 내용을 포함해 실무자들의 안전보건 관리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경기도교육청은 중대재해 및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2025년에 77억 원의 예산을 편성했다. 위험성 평가 및 근로자 건강상담을 통해 안전한 근로환경을 조성하고, 사업장 안전보건 점검을 강화해 현장의 재해를 예방하며 근로자들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할 예정이다.

 

또한 쾌적한 작업환경을 마련함으로써 교직원과 학생 모두가 안전한 환경에서 교육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도교육청 진성규 학교안전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업무담당자들의 역량을 한층 강화해 중대재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근로환경을 조성하는 데 앞장서겠다”며 “교육 현장의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교육청은 안전보건 시스템 강화를 통해 교육 현장의 재해를 예방하고,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