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의회 제301회 임시회 개회'결산 검사 위원 선임 및 조례안 등 안건 심의·의결'

입력 2025년02월10일 12시38분 배향숙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배향숙기자] 강화군의회(의장 배충원)는 지난 10일 제301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오는 12일까지 3일간의 의사일정에 돌입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제301회 임시회에서는 '2024회계연도 결산 검사 위원 선임의 건'과 조례안 등의 안건을 심의․의결 한다.

 

제1차 본회의에서 실시되는 2024회계연도 결산 검사 위원 선임 건은 집행부 예산 집행에 대한 사후적 재정 감독 수단인 결산 검사를 위함이다. 

 

결산 검사 대표위원으로 선임된 박흥열 의원은 "예산편성 못지않게 집행 결과에 대한 감독이 중요하며, 이번 결산검사를 통해 예산편성과 집행과정에서 규정 위반이나 예산 낭비 사례가 없었는지 면밀히 검토하고, 재정 운용의 투명성과 건전성을 살펴봄으로써 군정 발전에 중요한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11일에 예정된 조례심사특별위원회에서는「강화군 지역신문발전지원 조례 폐지조례안」등의 안건을 심사한다.

 

회기 마지막 날인 12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열어 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모든 안건을 최종 심의하고 의결함으로써 3일간의 회기를 모두 마무리하게 된다.

 

강화군의회의장 직무대리 한승희 부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우리 군의 미래를 이끌어갈 중요한 정책들이 추진될 수 있도록 의원 여러분의 경륜과 지혜로 발전적인 대안을 제시해 주시길 바란다며, 집행부에서는 금년도 주요 역점사업들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라며 당부의 말을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