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도시개발공사, 공식 출범한다

입력 2013년12월30일 07시32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시설관리공단 직원·업무 흡수 통합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성남도시개발공사(사장 황무성)가 녀년1월2일 오후 2시 분당구 야탑동 성남탄천종합운동장 이벤트홀 1층에서 이재명 성남시장, 최윤길 성남시회의장, 성남시의원, 관계관기관 대표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출범식을 열고. 공식 출범한다.

사무실은 분당구 탄천로 215 탄천종합운동장 5층에 위치하며, 기존 성남시 시설관리공단의 직원과 업무를 흡수 통합했다.

황무성 초대 사장을 포함한 15명의 전문인력과 기존 공단인력이 기획본부, 개발사업본부, 관리사업본부 등 3개 본부를 꾸려 운영한다.

위례신도시 공동주택 건립을 시작으로 앞으로 대장동·1공단 결합개발, 백현유원지 개발, 공기업 이전 부지 활용 등 개발 사업을 할 계획이다.

공사의 자본금은 공단 자본금을 포함해 현재 57억원이다.

성남도시개발공사는 대형 개발 사업을 통해 자주재원을 확충하고, 수익금을 지역 개발에 재투자해 시민의 복리증진과 고용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서게 된다. 

특히, 황무성(63) 성남도시개발공사 초대 사장은 GS건설 부사장과 동부건설 대표이사를 거치는 등 30년 이상 건설업계에 종사한 전문 CEO출신이어서 오랜 노하우로 성남도시개발공사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