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중소기업 국내․외 전시회 참가 지원

입력 2014년01월07일 14시32분 김종석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김종석기자]  인천 동구(청장 조택상)가 지역 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014년 국내․외 전시회 참가 지원’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2014 국내․외 전시회 참가 지원’은 구에서 기업의 전시회 참가 비용 일부(전시장 부스 임차료)를 지원해 중소기업이 성장하는데 필요한 판로 개척과 기업의 매출액 증대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실시된다.

접수기간은 1월 8일부터 2월 28일까지 약2개월간이며, 신청을 원하는 중소기업은 지원신청서와 전시품목 설명서, 참가 전시회 안내 자료 등 서류를 준비해 동구청 경제과 기업지원팀(☎770-6402)에 제출하면 된다. 단, 유관기관의 동일 전시회 지원 대상업체와 최근 2년간(2012,2013년) 지원받은 업체, 지방세 체납업체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구는 지역사회기여도, 기술력, 마케팅 등 평가 기준에 따라 상위 5개 업체를 지원 대상으로 선정해 오는 3월 7일 결과를 통보할 예정이며, 선정된 업체에게는 150만원 이내의 전시장 부스 임차료를 지원한다.

한편 구는 지난해 2013 기후변화 방재사업전(COEX)에 참여한 (주)에스엔비를 비롯해 (주)에이치아이엔터프라이즈, (주)새벽, (주)선진용접기 등 4개 업체에 약 6백만원의 전시회 참가비를 지원한 바 있다.

구 관계자는 “기술력은 우수하나 인지도 부족으로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구 중소기업의 기업활동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업하기 좋은 동구 조성을 위해 기업인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서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