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성남 행복 길잡이'’책 펴내

입력 2014년01월09일 08시03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생애주기별 서비스의 모든 것 담은 책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성남시는  젖먹이부터 어르신까지 연령별 복지와 행정서비스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 책자를 펴냈다.

‘성남 행복 길잡이’제호로 단 이 책자는 모두 1,000부 제작돼 이달 3일부터 수정·중원·분당 구청과 48개 동 주민센터에서 출생·혼인신고자 등에게 우선적으로 나눠 주고 있다 .

‘성남 행복 길잡이’는 국판(A5) 크기 174쪽 분량에 출생 전·후, 젖먹이, 취학 전, 학생, 성인, 어르신 등 6개 섹션으로 꾸며졌다.

출산 전 임산부 건강관리부터 출산 후 출생 신고하는 방법, 다자녀 출산양육 지원책, 젖먹이와 취학전 어린이 건강관리, 지원받을 수 있는 보육료, 국·공립 어린이집 이용, 청소년 복지·성장 지원, 전문 상담 서비스 등 행정서비스 정보를 수록했다. 

주민등록 등·초본이나 여권 등 민원서류 발급 방법도 안내한다.

또, 시가 암환자에게 지원하는 의료비, 장애인 의료비, 다문화 가족 의료 지원책, 치매 조기검진 사업 등 다양한 의료 복지 사업 내용을 알 수 있다.

성남시는 요람에서 무덤까지 시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정부3.0 사업의 정보개방에 발맞춰 ‘성남 행복 길잡이’를 기획했다.

복지서비스 내용만 담은 기존의 타시군 책자와는 달리 행정 전반에 걸쳐 시민 생활에 유익한 정보를 실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