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회 한국중등영어교육연구회 동계세미나 열려

입력 2014년01월10일 13시33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교육과정기획과, Flip it! 영어교사, 영어교육을 뒤집어 보기 시작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인천시교육청 한국중등영어교육연구회는 9일부터 10일까지 송도글로벌캠퍼스에서   제27회 한국중등영어교육연구회 동계 세미나를 개최했다.

인천에서 열린 이번 세미나에는 전국 17개 시․도의 영어교원 및 교육전문직 400여명이 참가하였고, 시도별 중등영어교육연구회 주관으로 영어교사의 전문성 역량강화 및 영어교육에 대한 연구 교류 활동 활성화를 위해 매년 2회씩 개최된다.

9일에는 각 시․도 대표들이 교실수업개선을 위한 수업 연구 사례를 발표하고, 이희경(고려대학교 영어영문학과) 교수가 ‘영어교육 뒤집어 보기(Flip it! Flip it Good!: Collaborative Learning in the 21st Century’)를 주제로 현재 화두가 되고 있는 ‘뒤집어보기 학습(Flipped Learning)’을 소개했다.

이희경 교수는 “창의적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서는 교실에서 교사와 학생,  학생간의 영어 협력학습을 증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인천시교육청 교육과정기획과 정영숙 과장은“이번 세미나 주제가 인천시교육청의 핵심 교육지표 ‘바른 인성과 실력을 갖춘 창의인재 육성’과 일맥상통한다.”고 하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영어교사들이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교수학습방법에 대한 소중한 정보를 얻어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