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온라인 화상회의 시스템 활용한 Wee 센터

입력 2014년01월16일 11시00분 정대성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전문상담(교)사의 전문성 향상 위해 슈퍼비젼 실시

[여성종합뉴스/정대성수습기자]  학교폭력 등 위기학생이나 학부모 상담이 증가하면서 Wee센터상담원들의 상담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성 신장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시간적·지역적 제약으로 면대면 슈퍼비전을 받기 어려운 현장 여건을 고려하여, 온라인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상담사례 분석 및 지도를 받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온라인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사례 발표자가 자신의 상담사례를 발표하고, 상담전문가가 효과적인 상담방법에 대해 지도ㆍ조언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Wee 센터 내 다른 종사자들 역시 참관자로서 상담전문가의 상담사례 분석 및 지도사항을 듣거나, 질문을 하는 등 온라인 슈퍼비전 과정 전반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교육부와 한국상담학회·한국상담심리학회간 상담지원 업무협약에 기반한 것으로 Wee프로젝트연구특임센터와 두 학회가 ‘전문가 협의체’를 구성하였으며 학회 소속 상담ㆍ심리 전공교수, 박사 등 전문가가 참여할 예정이다.

금번 온라인 화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한 슈퍼비전은 지난15일 고흥 Wee 센터를 시작으로, 2월 말까지 농산어촌 등 지역적 제약으로 슈퍼비전 실시가 어려운 기관을 대상으로 우선 실시되며, 향후 전국 모든 Wee 센터로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온라인 슈퍼비전’을 희망하는 Wee 센터에서는 “Wee업무지원시스템(https://manage.wee.go.kr)‘’내에 마련된 [상담지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