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산림분야 인재 육성

입력 2014년01월17일 14시26분 정대성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산림교육원 「교육훈련발전협의회」개최

[여성종합뉴스/정대성수습기자] 산림청 산림교육원(원장 김윤종)은 지난 16일 제1차 「교육훈련발전협의회」를 개최하고, 2014년 산림교육훈련계획에 대해 교육 수요자와 각계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교육원장을 위원장으로 산림청 운영지원과장, 중앙공무원교육원 교육기획과장, 서울대 박필선·동국대 강호덕 교수, 임업후계자협회 신종현 회장, 한국산림기술인협회 이임영 부회장 및 교육생 대표로 일선 공무원 1명 등 총 11명이 참석한다.

산림교육원은 2014년에 '산림분야 창조경제를 선도할 인재를 육성한다' 는 목표 하에 공직 경력 주기별로 그에 상응한 평생학습 시스템을 지향해 나갈 계획이다. 올해는 태블릿 PC 등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스마트 교육 컨텐츠 확충을 위해 더 한층 노력할 계획이다.

또한, 국유림경영전문관 등을 포함한 산림경영 선도자 양성과 치산복원 전문가 양성과정 외에 '산림생태계 복원 및 백두대간 관리과정'을 신설하였으며, 군부대 등에 대한 방문형 산불방지 교육도 확대키로 하였다.

산림교육원 김윤종 원장은 "국민 행복시대에 산림복지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데 부응하여, 대 민간 교육 서비스에도 관심을 기울일 계획이다"고 말하며, 이와 관련하여 "민간'산불전문가 과정', '산림치유과정'과 일반인 숲체험과정을 확대하고, 귀농·귀산촌자 정착지원을 위한 실습 교육도 강화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