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송림3․5동, 설맞이 이웃돕기 나눔행사 개최

입력 2014년01월20일 11시40분 김종석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김종석기자]  인천 동구 송림3․5동은 20일, 설명절을 10여일 앞두고 ‘설맞이 이웃돕기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월 초부터 송림3․5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동균)를 중심으로 바르게살기위원회, 통장자율회, 새마을부녀회, 새마을협의회, 방위협의회 등 5개 자생단체가 함께 2014년 설맞이 불우이웃돕기 모금 활동을 펼치며 모은 700여만원의 성금으로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회와 자생단체들은 미리 구입한 라면, 쌀 등 생필품을 정부지원을 받지 못하는 독거노인, 장애인,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 가정, 동대본부 불우사병 등 250여 세대에 전달했다.

 특히 이번 이웃돕기 모금활동에서 동산휴먼시아 1,2 단지 주민들은 십시일반 참여로 120여만원의 성금을 조성했으며, 그 밖에 관내 독지가들의 참여도 이어지며 예상 밖에 큰 성금이 마련돼, 어려운 이웃과 함께 따뜻한 설명절을 보내고 싶은 주민들의 훈훈한 마음을 엿볼 수 있었다

송림3․5동 주민자치위원회 이동균 위원장은 “명절 때 뿐만이 아니라, 어려운 이웃들을 상시 도울 수 있도록 지역사회 복지기금을 조성하는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