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찾아가는 마을공동체 강좌 운영

입력 2014년01월27일 15시51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인천  연수구는 행복마을 만들기 사업의 내실화를 위해 ‘찾아가는 마을공동체 강좌’를 운영한다.

구에 따르면 ‘2014년도 행복마을 만들기 사업’ 공모에 앞서 사업주체인 지역주민의 이해증진과 마을공동체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찾아가는 마을공동체 강좌’를 개설한다.

신청대상은 교육을 희망하는 단체(단체별 10명 이상) 및 지역주민이며, 교육기간은 신청단체 의견수렴을 통해 다음달 20일부터 3월말까지 총 4차에 걸쳐 강좌가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내용은 마을 만들기 사업의 이해 및 마을 만들기 설계, 마을탐방 및 대상지 선정, PMI 기법을 통한 마을 의제의 타당성, 마을 만들기 사업 국내·외 우수사례 소개 등 이다.

교육장소는 단체 모임장소 또는 동 주민센터 등에서 강의와 워크숍 방식을 병행해 진행되며, 교육수료 단체 및 주민에게는 ‘2014년 행복마을 만들기 사업 공모’에 가산점을 부여한다.

신청기간은 다음 달 10일까지며, 구청 총무과에 방문접수 및 팩스(FAX 749-7159)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www.yeonsu.go.kr)를 참고하나 총무과 자치행정팀(☎ 749-7182)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