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미추홀도서관 평생학습프로그램 회원 모집

입력 2014년02월14일 10시44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17일부터 지식은 나누고 행복은 더하는 18개 프로그램, 410명 모집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인천시 미추홀도서관에서는 오는 17일부터 ‘지식은 나누고 행복은 더하는’상반기 평생학습프로그램 회원을 모집한다.

유아에서부터 어린이, 성인, 다문화여성,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대를 대상으로 하는 18개 프로그램에 410명을 모집하는 이번 상반기 평생학습프로그램에는 시민 스스로가 자율적으로 배움과 나눔을 통해 행복을 더할 수 있도록 독서활동과 연계한 강좌 및 IT강좌를 선보인다.

3월 3일부터 운영하는 평생학습프로그램에는 유아와 엄마를 대상으로 한 ‘상상력이 자라는 그림교실’, 독서놀이활동을 통해 초등학생 자녀와 엄마간 관계개선프로그램인 ‘엄마와 아이 책으로 행복해지기’ 등이 있다.

또한, 국가평생교육진흥원으로부터 ‘평생학습계좌제 학습과정’으로 인정받은 ‘동화구연 3급 지도자과정 대비반’, ‘숲해설가 아카데미’ 등이 있으며,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야간프로그램인 ‘컴퓨터활용능력 2급 과정’, ‘캘리그라피' 등도 준비되어 있다.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으로는 ‘자서전쓰기’와 ‘컴퓨터기초강좌’가 있으며, 다문화여성을 대상으로 IT강좌도 마련되어 있다.

IT 강좌는 3월 17일부터 운영되며, 정규강좌와는 별도로 운영된다.

인천시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2월 17일 오전 9시 방문접수를 시작으로 홈페이지, 전화 등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방문 및 전화접수의 경우는 매주 월~목요일 9시에서 18시 사이에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나 강좌에 따라 재료비, 교재비가 있을 수 있다.


프로그램과 관련해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www.michuhollib.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440-6662)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