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진흥원, 육군본부와 정보보호 MOU 체결

입력 2014년02월18일 17시3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정보보호 기술교류·전문인력 양성 협력

[여성종합뉴스/홍성찬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이기주)은 정보보호 역량강화 및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육군본부(참모총장 권오성)와 업무협약을 18일 계룡대 육군본부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KISA는 이번 협약을 통해 사이버위협 징후를 조기 탐지하고 신속히 대응하기 위한 민·관·군 간의 정보공유 체계를 공고히 하고, 국방분야의 사이버 영토 수호를 위한 정보보호 역량강화의 조력자로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주요 협력내용은 민·군 정보보호 분야 기술협력과 정보교류 기회 확대, 정보보호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 및 교육 콘텐츠 공유, 정보보호, 사이버보안 관련 세미나 개최 등이다. 특히 KISA는 육군 정보보호기술병 모집 시, KISA가 지원하는 대학 정보보호 동아리를 활용한 홍보 및 전문인력 추천 등을 지원할 예정이며 구체적인 추천방식과 선발방법 등에 대하여 양 기관은 지속적으로 협의키로 했다.

이기주 KISA 원장은 “우리나라의 사이버보안 수준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민,관,군이 합심하여 다양한 사이버공격 정보를 상호간 공유하고 공동으로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다”며,“이번 협력이 각 기관이 축적한 경험과 기술교류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협력체계를 확립하는 교두보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