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동이기자단 발대식 개최

입력 2014년02월21일 19시35분 김종석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3명의 동이기자단, 동구의 구석구석을 돌며 다양한 소식 전할 예정

[여성종합뉴스/김종석기자] 인천 동구는  21일 구청 소회의실에서 동이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조택상 구청장을 비롯한 동이기자단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수여식과 명예기자증 전달식, 인사말, 기자단 운영 계획 설명, 질의응답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실버기자 2명, 일반기자 10명, 어린이기자 11명 등 총 23명으로 구성된 동이기자단은 앞으로 1년 동안 구청 주요 행사 참석과 개인 기자 활동, 편집회의 등을 통해 ▲교육과 인물 탐사 리포터 활동 ▲역사, 문화, 예술 등 테마기행 ▲주민 불편사항 및 개선 사항 신문고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특히 이번 동이기자단은 11명의 어린이 기자와 함께 중학생, 대학생, 프리랜서 등 다양한 연령과 계층으로 구성돼, 동구에 대한 새로운 시각의 풍부한 콘텐츠들이 소식지와 UCC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주민들에게 전달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화도진소식지 명예기자로 오랫동안 활동 중인 김학균 시인은 “동이기자단 모두 동구를 사랑하는 마음 하나로 뭉친 친구들”이라며 “동구의 아름다움과 즐거움, 자랑거리 등을 발굴해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이기자단에게는 명예기자증과 함께, 향후 취재 활동에 따라 자원봉사활동 실적을 인정하고, 취재 활동비(교통비)와 함께 영상제작비 등 소정에 원고료를 지급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