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3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구글 3D 사진을 촬영하는 스마트폰 출시
실내 지도 제작 및 내비게이션, 증강 현실을 활용한 동작 인식 게임, 시각 장애인용 내비게이션 등에 활용
등록날짜 [ 2014년02월22일 08시27분 ]

[여성종합뉴스/심승철기자] 월스트리트저널(WSJ)는 구글이 개발하고 있는 3D스마트폰이 실용화되면 지도 서비스 등의 앱에서부터 광고, 모바일 게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구글은 현재 프로젝트 탱고를 회사 산하의 어드밴스드 테크놀로지(Advanced Technology)와 실리콘밸리 스타트업 기업인 모비듀스(Movidius) 등 다양한 기관들과 공동으로 진행했다고 WSJ는 전했다.

구글은 주변을 3D 이미지로 촬영할 수 있는 스마트폰 개발 프로젝트 ‘탱고’를 21일(한국시간) 발표, ‘탱고’는 5인치 크기의 안드로이드 OS 기반 스마트폰으로 3D로 주변을 촬영할수 있는 400만 화소 카메라, 심도 인식 센서, 비전 인식 프로세서 등으로 구성돼 있다.

스마트폰으로 주변을 찍으면 건물이나 실내의 내부를 3D 이미지로 스캐닝하고 저장할 수 있다. 실내 지도 제작 및 내비게이션, 증강 현실을 활용한 동작 인식 게임, 시각 장애인용 내비게이션 등에 활용 가능하다.

대형 건물에 있는 음식점이나 사무실을 3D 지도를 활용해 바로 찾아갈 수 있기 때문에 건물에서 길을 잃어버릴 염려가 없다.

가구를 구입할 때 미리 집 내부 3D 이미지를 저장한 후 나중에 가구 매장에서 마음에 드는 가구가 있으며 3D 이미지에 합성해 공간 배치나 디자인 적합성 여부를 파악 가능하다.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조니 리는 이날 유튜브 동영상을 통해 “우리의 목표는 모바일기기가 사람 기준에서 공간과 행동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심승철 (apt8088@naver.com )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랩 사칭 문자 스미싱 주의보,'V3 모바일 플러스'의 악성코드 감염 알림 메시지 사칭' (2014-02-22 10:30:30)
KAIST '구글글래스'보다 빠르고 오래쓰는 '케이글래스' 개발 (2014-02-21 20:46:52)
박현국 봉화군수, 한국 베트남...
봉화군, 맞춤형 돌봄전문가 양...
봉화군, 고독사 예방을 위한 ...
인천 부평구보건소,‘제1형 당...
인천 부평구, 시-군·구 상생일...
인천 부평구, 민선8기 2년차 구...
인천 미추홀구 숭의종합사회...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