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흥100년 타임캡슐 매설 기념식

입력 2014년02월26일 10시2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홍성찬기자] 시흥시(시장 김윤식)가  다음달 1일 오후 1시 갯골생태공원에서 ‘시흥100년 타임캡슐 매설 기념식’을 갖는다.

타임캡슐은 100년간의 시흥의 역사를 돌아보고 새로운 미래 100년을 준비하기 위한 희망의 상징으로, 매설 100년 후인 2114년에 개봉될 예정이다.

각종 통계자료, 호조벌에서 수확한 볍씨, 단체 활동복, 미래로 보내는 편지 등 오늘날 우리의 생활과 시흥의 역사가 담긴 자료‧물품 2,114점이 시흥의 뿌리, 줄기, 열매 3가지 테마로 구분돼 타임캡슐에 담긴다.

매설장소는 갯골생태공원에 조성한 ‘시간의 언덕’으로 시민들의 휴게공간이자 행복한 미래를 기약하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100년 후로 보내지는 타임캡슐과 별개로, 개인의 신청을 받아 2015년에 개봉하는 ‘개인타임캡슐 담기’ 행사, 내가 지킬 약속을 서약서에 직접 쓰고 인증 도장을 받는 ‘약속인증행사’ 등 약속보관소‧약속인증소‧약속다짐소가 운영된다. 또한 타임캡슐 제막식을 시작으로 타임캡슐 하강식 및 시삽이 이뤄지고, 모두의 꿈을 담은 ‘꿈의 씨앗’ 뿌리기와 ‘꿈의 풍선’ 날리기에 시민들의 참여가 이뤄진다.

시흥100년의 약속을 시민과 함께 하는 퍼포먼스 공연인 ‘그래피티 공연’과 시흥시 어울림 합창단과 시흥시 소년소녀 합창단 공연, 시흥 100년 옛 사진 전시회와 편지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 등 다양한 볼거리도 마련된다.

이와 관련 김윤식 시장은 “타임캡슐에 시민들의 미래 시흥100년에 대한 소망과 염원이 담긴 만큼, 시 정부는 이를 지지하고 함께 실현시킬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면서 “타임캡슐 매설식은 시흥100년 사업의 종착이 아니라 새로운 100년의 실질적인 시작을 알리는 중요한 약속의 장이다. 이제 새로운 100년의 시간이 시작 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