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금창동, 초등학교 입학축하 선물전달

입력 2014년02월27일 11시55분 김종석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입학을 축하합니다~!!

[여성종합뉴스/김종석기자] 동구 금창동(동장 박정남)에서는 매년 초 학기가 시작되기 전, 초등학교 입학예정 아동에게 축하 선물을 전달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11년부터 시작된 입학축하 선물전달은 아동들의 입학을 마을 주민들이 함께 축하하는 한편, 자녀 양육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자, 기부․나눔 문화 실천에 뜻이 있는 지역 주민들로부터 학용품 세트 등을 기증받아 진행된다.

 올해는 21명의 초등학교 입학예정 아동에게 이정옥 금창동 주민자치위원회 부위원장으로부터 기증받은 학용품 세트(총 30만원 상당)를 지난 25일부터 28일까지 4일에 걸쳐 전달했다.

 선물을 전달받고 신이 난 한 어린이는 “감사합니다. 열심히 공부할게요“라며 ”학교에 가서 새로운 친구들도 사귀고 선생님과 공부할 생각을 하니 가슴이 콩닥콩닥 거린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지난 2013년에 이어 올해도 학용품 세트를 기증한 이정옥 부위원장은 “원도심지역인 금창동의 취학아동이 매년 감소하고 있어, 마을 주민으로써 매우 안타깝다”라며 “이번 입학축하 선물전달이 출산장려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라며, 이웃에 대한 사랑과 관심이 듬뿍 담긴 릴레이 기부도 계속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