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새롭게 발견된 고양의 아름다움

입력 2008년11월28일 13시49분 유희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시민이 바라본 고양의 아름다움 새롭게 찾아


 [여성종합뉴스]시는 지난 11월1일부터 열흘간 실시한 ‘2008 아름다운 고양 사진․영상(UCC) 공모전’은 고양의 사람과 자연 그리고 미래라는 주제로 시민이 보고 느낀 고양의 아름다움을 직접 만들고 제작하는 공모전이었다. 시민이 바라본 고양의 아름다움은 뭔지, 그동안 알려지지 않은 고양의 명소는 어디며, 북한산이 고양시 관할이라는 사실도 명확히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올해로 첫 회를 맞이한 공모전이라 참여율이 그리 많지 않을 것이라 예상했지만 의외로 많은 시민의 참여로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 

 접수작품으로는 사진분야에 600점, 영상분야에 45편이 접수되었다. 1차 예비심사를 거쳐 사진은 156점이 본선에 진출하였으며, 영상은 15편이 진출되어 열띤 경합을 펼친 끝에 일산동구 장항동에 사는 김선규씨의 “호수공원의 아침”이 사진분야로, 일산동구 마두동 정회룡씨의 “장항습지의 봄․여름․가을․겨울”이 영상분야로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번 행사는 시민의 자발적 참여로 시민이 먼저 고양의 아름다움을 찾아보는 창조자로서의 역할과 함께 고양의 자부심과 애향심을 북돋우는 계기가 되었다.

 공모전을 직접 추진한 김운영 공보담당관은 “기대이상으로 시민의 참여가 높아 이번 행사를 성공리에 마쳤으며, 앞으로 공모전을 정례화하여 시민의 애향심과 단결을 이끌고 보다 수준 높은 공모전으로 발전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