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17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경필 “새정치 내가 하겠다” 경기지사 출마 선언
등록날짜 [ 2014년03월05일 12시03분 ]

[여성종합뉴스/백수현기자] 새누리당 남경필 의원이 5일 6·4 지방선거 경기지사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저를 사랑해주고 또 많은조언을 아끼지 않은 우리 당 최고 지도자 선배님들 앞에서 저의 결심을 공식적으로 밝히고 싶다”면서 “경기도지사 선거에 출마하기로 결심했다”고 밝혔다.

5선 중진인 남 의원은 그동안 원내대표 경선을 준비해 왔으나 당 지도부로부터 경기지사 출마 압박을 받아왔다.

남 의원은 출마의 변으로 새정치를 내세우며  민주당과 무소속 안철수 의원의 제3지대 신당 창당 합의에 대해 “국민이 기대했던 새정치가 소멸위기에 처했다. 제3지대 신당창당은 새정치가 아니고 옛날 정치의 반복일 뿐”이라면서 “국민의 아픔에 귀 기울이고 문제를 해결하는 것, 몸싸움·이념싸움 ·지분싸움을 하지 않는 게 바로 새 정치”라고 강조했다.

이어 “저는 지난 15년간 미래연대, 새정치수요모임, 민본21 등 동료의원들과의 모임을 통해 새정치를 고민하고 시도해 왔다”면서 “새정치를 위한 길이 어렵고외로웠지만 포기하지 않고 꿋꿋이 걸어왔는데 이제부터 새정치를 제가 하겠다”고 말했다.

또 “이번 선거과정에서부터 새정치를 시작하겠다”면서 “첫째 싸우지 않고 남을 헐뜯지 않을 것이며, 둘째 국민의 힘든 삶에 대해 현장에서 답을 찾고 문제를 해결할 것이며, 셋째 공허한 이념대결을 하지 않고 진보의 가치를 품은 보수주의자로서 경기도민을 통합하고 모두와 함께하겠다”고 약속했다.

남 의원은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경선 방식에 대해 “경기를 뛰는 선수가 룰에 대해 말하는 것 같아 조심스럽다”면서 “당이 결정하는 대로 따르겠다. 어떤 방식이든 좋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백수현 (boys031@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윤여준 “안철수, 사슴이 호랑이굴에 들어간 것” 신당 창당에 날선 비판 (2014-03-05 12:08:18)
중앙부처, 청주․청원 행정정보시스템 통합 시동 (2014-03-05 10:13:55)
인천 중구연합사례관리(C.M.松)...
인천 중구, 일반음식점 기존영...
인천 중구, 2024 호국 보훈의 달...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 환경·...
인천 동구, 제2회 동구 취업특...
인천동구문화체육센터, 정민...
김찬진 동구청장, 동구문화체...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