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자살예방센터, 생명사랑 자원봉사단 양성

입력 2014년03월11일 19시08분 이삼규수습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삼규수습기자]  안산시 자살예방센터는 지난 5일 상록수보건소 보건교육실에서  상반기 1차 게이트키퍼 교육을 실시했다.

게이트키퍼의 역할과 중요성, 보고 듣고 말하기 교육, 게이트키퍼수료식으로 구성되어, ‘보기’과정을 통해 자살 고위험군을 빨리 알아차리고 ‘듣기’과정을 통해 자살위험성에 대해 공감적으로 경청하며 ‘말하기’ 과정을 통해 안전을 위한 계획을 세우고 연계하는 자살예방의 전 과정을 포괄했다.

 교육대상은 주민들과 가까이에서 소통할 수 있는 각 동의 통장들과 생명사랑에 관심이 있는 시민 등 약 40명이 참석하였으며 모든 교육에 성실하게 참여한 참석자들은 생명사랑자원봉사단으로 활동 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고, 생명사랑자원봉사단은 자살 고위험군 발굴을 위한 상담 및 자살예방 캠페인 등 안산시 생명사랑 사업에 투입되어 활동할 예정이다.

 생명사랑자원봉사단 입단을 희망하는 시민은 상반기 2차 교육이 5월 14일(수)에 있으니, 안산시자살예방센터 홈페이지(http://assp.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안산시자살예방센터 ☏ 031-418-0123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