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5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기업/재벌닷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올해의 레저선박에 'ALT11'과 '시그니처602F'
등록날짜 [ 2014년03월12일 23시10분 ]

[여성종합뉴스]  해양수산부와 선박안전기술공단(KST)이 공동 제정한 ‘2014 올해의 레저선박’ 공모에서  주식회사 에이엘티(ALT)가 만든 세일요트 ‘ALT11’와 현대요트의 '시그니처602F'가 최우수 선박으로 각각 뽑혔다.

‘ALT 11’는 40피트 미만 세일요트 부문에, '시그니처602F'는 5톤 미만 모터보트 부문에 응모했다.

 이 선박들은 12일 오전 해양수산부 대회의실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해양수산부 장관상과 함께 상금 200만원씩을 받았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또 흥진티엔디의 ‘챌린저 22’와 디텍의 제트보트인 ‘메가제트’가 5톤 미만 모터보트 부문에서, 마스타 마린조선의 ‘천정3호’가 5톤 이상 모터보트 부문에서 각각 우수선박으로 선정돼 선박안전기술공단 이사장상과 상금 100만원씩을 받았다.

 
40피트 미만 세일요트 부문 최우수선박 ‘ALT 11’은 카본섬유 진공적층 공법을 사용해 구조강도 강화와 경량화를 실현했고 밸러스트용 킬(Keel)을 길이조절이 가능하도록 제작해 조수간만 차이가 큰 우리 연안에서 운항하기 좋은 요트라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경쟁이 가장 치열했던 5톤 미만 모터보트 부문 최우수선박 '시그니처602F'는 돌고래 이미지를 형상화한 선체 디자인이 뛰어나고 활어창과 수납공간 등의 공간 배치에서 레저낚시인을 위한 배려가 돋보인다는 점이 모든 심사위원들로부터 좋게 평가됐다.

5톤 미만 모터보트 부문 우수선박 ‘챌린저 22’는 목재를 주재료로 제작한 미려한 선체와 클래식한 내‧외부 디자인, 탁월한 항주능력이 높게 평가받았다. 같은 부문 우수선박 ‘메가제트’는 선체 디자인이 인상적이고 카본 섬유 진공적층 공법이 적용돼 선체의 견고함과 안전성에서 돋보였다. 5톤 이상 모터보트 부문 우수선박 ‘천정3호’는 운전 편의성과 공간 활용도,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해외 수출실적 등이 주요 선정요인으로 작용했다.

올해의 레저선박으로 뽑힌 5척은 우리나라 대표 요트잡지인 요팅매거진(Yachting Magazine) 4월호에 특집으로 소개될 예정이다. 또 수상 선박 제조사가 6월 경기국제보트쇼와 10월 부산국제보트산업전에 참가할 경우 참가비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다. 지난 1월부터 4주간에 걸친 올해의 레저선박 공모에는 모두 19척이 응모했었다.

황종우 해양수산부 해양레저과장은 “레저선박 제조업이 더 활성화 될 수 있도록 관련 정책을 적극 추진하겠다.”며 “우리 연안에서 국산 레저선박을 즐기는 국민이 늘어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사회부 (womannews@womannews.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구미1국가산단, 첨단단지로 확 바꾼다 (2014-03-13 07:25:00)
인천시,화력발전 지방세 과세 개시 (2014-03-12 10:25:23)
옹진군,‘백령 용기포신항 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경...
광주 동부소방서, 소방안전 표...
인천TP ‘반부패․청렴 서약식...
인천시, 옛 경인고속도로 구간...
인천시, 제2회 청년정책조정위...
인천시, 친환경 스포츠문화 조...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