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SNS 시민참여폭 강화

입력 2014년03월17일 15시07분 이삼규수습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삼규수습기자] 안양시가 17일 밝힌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등 시 공식 SNS의 개편된 메뉴를 살펴보면 특히 블로그의 경우 실생활에 다가가는 콘텐츠를 중심으로 시민참여코너가 대폭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블로그는‘와글와글 수다방’과‘도시樂 맛보기’가 신설됐고,  외국인과의 소통을 위한‘다문화 시민’코너도 새로 추가됐다.

와글와글 수다방에서는 시정시책을 비롯해 지역에서 열리는 문화행사와 즐길 거리 및 동네의 흐뭇한 이야기 등 다양한 소식들을 접하고 의견을 나누는 것이 가능해 마치 사랑방을 연상케 한다.

도시樂 맛보기는 시가 매월 발행하는‘우리안양 도시樂'의 주요 내용을 파악할 수 있는 코너로 미쳐 받아보지 못한 시민들은 우리안양 도시樂에 수록된 지식과 정보를 클릭만으로 쉽게 접할 수 있다.

‘다문화 시민’은 지역에 거주하는 외국인들 간에 소통의 장이다. 문화가 달라 일상생활에서 겪는 애환을 서로 교환하고 격려하는 코너로 최근 국제결혼 해 우리나라를 포함해 지역에 정착하는 외국인들이 늘어나는데 부응할 것으로 보인다.

시는 또 페이스북과 트위터에 대해서도 사진과 영상 등 시청각 자료를 확충했다.

이와 같은 노력으로 시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방문하는 네티즌들의 수는 지속적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다.

한편 시는 스마트폰과 SNS 활용 관련 직원 정보화 교육을 지속하고 있고, 소셜방송인 안양스마트TV를 페이스북과 연계시키는 등 SNS활용을 기반으로 한 소통행정에 힘을 쏟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