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5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북보건환경연구원,어린이집.경로당 실내공기질 무료 측정
등록날짜 [ 2014년03월18일 09시40분 ]

[여성종합뉴스/이삼규전문기자]  충북도 보건환경연구원이 공기 오염도 무료 측정 서비스 대상은 경로당과 법정 규모(430㎡) 미만의 어린이집이다. 이들 시설은 실내공기질관리법의 적용을 받지 않아 공기질 관리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다.

보건환경연구원은 18일 청주시와 협의해 경로당 15곳과 어린이집 25곳을 선정, 각종 질병을 유발하는 공기 중의 세균과 발암물질인 포름알데히드, 일산화탄소, 이산화탄소를 무료 측정하기로 했다.

신축 건물은 에너지 절약과 소음 차단을 위해 창문과 외벽이 견고하게 밀폐돼 공기 순환이 단절된 경우가 많다.

부유세균과 건축자재·가구·벽지에서 발생하는 화학물질은 아토피성 피부 질환이나 천식, 알레르기성 비염, 두통 등 환경성 질환을 유발하기도 한다.

이를 예방하려면 햇볕이 쬐는 낮에 최소한 두 번 30분 이상 환기를 해야 하고 창틀이나 방충망을 자주 청소해야 하며 쿠션이나 담요를 정기적으로 세탁해 햇볕에 말리는 게 좋다.

연구원의 한 관계자는 "무료 측정에 대한 반응이 좋으면 취약 시설을 중심으로 측정 대상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보건환경연구원이 작년 한 해 동안 도내의 어린이집과 병원, 영화관 등 다중이용시설 65곳의 실내 공기질을 검사한 결과 10곳 중 1곳 꼴로 오염도가 심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려 0 내려 0
이삼규 수습 (lsk825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남도 시설재배 국화잎혹파리 발생 '주의보' (2014-03-18 09:43:27)
충청북도 보건환경연구원, 실내공기질 취약시설 무료측정 서비스 실시 (2014-03-18 08:13:07)
옹진군,‘백령 용기포신항 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경...
광주 동부소방서, 소방안전 표...
인천TP ‘반부패․청렴 서약식...
인천시, 옛 경인고속도로 구간...
인천시, 제2회 청년정책조정위...
인천시, 친환경 스포츠문화 조...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