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AG조직위 - 서울대 국제스포츠행정가양성사업단 업무협약

입력 2014년03월22일 11시1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 2014인천AG조직위원회는 21일 서울대 국제스포츠행정가양성사업단과 2014인천아시아경기대회의 성공적인 개최와 국제스포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대 국제스포츠행정가양성사업단은 글로벌스포츠매니지먼트 대학원 과정 내에 드림투게더마스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드림투게더마스터 과정은 개발도상국들을 대상으로 차세대 스포츠 행정가를 키우는 국제적 인재 육성 사업이다. 현재 17개국 24명의 외국인 학생을 선발해 영어로 강의를 진행한다.

조직위는 이들이 모두 영어에 능통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모국어가 대부분 개발도상국의 소수 언어라는 점에서 아시안게임 기간 중 각국 국가올림픽위원회(NOC)의 통역자원봉사자로 활용할 계획이다.

서울대 사업단은 국제스포츠 이벤트의 하나인 인천아시안게임 참여를 계기로 학생들에게 현장학습 기회 및 우수 통역자원봉사를 제공해 성공적인 대회를 만들어 가는데 동참한다는 계획이다.

권경상 조직위 사무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우수 통역자원봉사자를 확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개도국 학생들에게 대회 현장경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인천아시안게임이 스포츠 개도국을 배려하는 나눔의 대회라는 이념에 부합하기 때문에 더욱 뜻깊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