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8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실버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산, 단원보건소 홀몸 어르신을 위그루터기 울타리 모둠활동”운영
등록날짜 [ 2014년04월03일 18시27분 ]

[여성종합뉴스/이삼규수습기자]   안산시 단원보건소는  홀몸어르신을 대상으로 4월부터 두 달간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가정에 칩거하고 있는 홀몸어르신은 친구·친척관계, 여가활동, 정서·심리적 위축 등 생활전반에서 취약한 특성을 보여, 노인 우울, 노인 자살의 주된 원인이 된다.

 이에 단원보건소에서는 우울감이 있는 홀몸어르신 35명을 대상으로 주1회씩 8주간 낙상예방운동, 전통놀이, 나들이, 요리활동, 구강관리교육, 회상요법, 인지기능 강화 등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건강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그루터기 울타리 모둠활동”을 통하여 다양한 내용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방문보건 전담인력이 대상자의 건강상태에 따라 월 1회에서 연4회 직접 방문해 건강문제를 파악하고, 혈압․혈당․고지혈증검사, 투약관리 등 만성질환에 대한 상담과 교육 등을 병행 실시한다.

 이홍재 소장은 “홀몸어르신을 위한 프로그램을 통해 우울감을 감소시키고, 삶에 대한 긍정적 사고를 강화시켜 자살을 예방하고 독거노인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 이라고 밝혔다.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홀몸어르신은 단원보건소 방문보건담당(481-35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이삼규 (lsk825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산시, 꽃보다 할매 자원봉사단 발대식 개최 (2014-04-04 17:54:05)
'독거노인 친구만들기', '농촌고령자 공동시설지원' 시범사업 추진 (2014-04-03 15:01:36)
인천시, 삼복 대비해 닭고기 ...
인천시, 소상공인 반값택배 참...
경기도교육청, 2025학년도 사립...
경기도교육청, 학부모를 대상...
경기도교육청, 수업 혁신을 위...
인천항만공사 한국국제물류협...
시흥시, 노인 돌봄 재난 도우...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