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드림스타트 어린이 응원단 구성

입력 2014년04월04일 13시07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드림스타트‘큐티큐브’어린이 응원단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인천 부평구 드림스타트는 어린이 응원단 ‘큐티큐브’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연습에 들어갔다.

어린이 응원단 ‘큐티큐브’는 초등학교 3~5학년 드림스타트 아동 15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사)대한치어리딩협회 소속 국가대표 출신 전문 강사의 지도로 매주 1회 90분간 단계별로 꾸준하게 치어리딩 동작을 연습한다.

큐티큐브’는 앞으로 4개월간의 연습기간을 거쳐 8월중 공개수업 발표회를 가진 후 오는 9월에 있을 인천부평풍물대축제에 참여해 드림스타트를 알릴 기회를 가질 계획이다.

구는 올해 시범운영을 토대로 이들이 앞으로 드림스타트를 대표하는 홍보사절단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아이들이 어린이 응원단으로 활동하면서 음악과 동작을 통한 어울림으로 정서발달과 또래관계를 증진하는 기회를 맞길 바란다”면서 “아동들 간 협동정신을 바탕으로 서로 배려하는 성숙한 사회 구성원으로 발돋움하고자 하는 의도에서 기획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부평구 드림스타트는 아동 맞춤형 서비스 지원을 위하여 다방면으로의 자원연계를 활용, 도움을 필요로 하는 아동들이 밀집된 지역을 중심으로 사업을 순차 확대해 나가고 있다.

2015년에는 부평구 전 지역으로 트림스타트 지원 사업을 확대할 방침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