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본부세관, 중소수출기업 AEO 획득 지원

입력 2014년04월09일 14시51분 김종석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김종석기자]  인천본부세관(세관장 박철구)은 개방, 공유, 소통, 협력의 정부3.0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인천광역시, 인천, 수원, 안산상공회의소, 인천지방중소기업청, 중소기업진흥공단, 한국산업단지공단 등과 협력하여 중소 수출기업의 AEO 공인 획득을 적극 지원하는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이번 AEO(Authorized Economic Operator) :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업체(인증)로  인증 획득시, 국내 및 전략적 상호인정협정(MRA)을 맺은 국가에서도 통관절차 간소화 했다 본 지원 사업은 공안흭득 준부에 어려움이 잇는 중소 수줄기업 들이 공인인증 흑득하여 대외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도록 컨설팅 비용의 최대 80%까지 지원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한편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들은 4월 25일까지 인천세관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평가를 거쳐 관세청 선정위원회에서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또한 인천세관은 경인지역에 소재한 유망 수출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하여 순회설명회도 개최할 예정이며, 신청 기업에 대하여는 단기간에 AEO 공인을 획득하고 유지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