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푸른경기 1억그루 나무심기 우수 시로 선정

입력 2009년01월06일 12시54분 유희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고양시는 경기도가 역점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푸른경기 1억그루 나무심기」사업에 대한 31개 시․군 종합평가에서 2004년 2006년에 이어 올해 3번째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5일 밝혔다.

  경기도 1천만 도민이 매년 1그루씩 10년간(‘03~’12) 추진하고 있는 「1억그루 나무심기」는 도민 모두가 공감하는 도정의 주요시책으로, 경기도 녹지정책의 대표적 브랜드로 평가되어 타 시․도에 모범적 우수사례로 정평이 나있다.

 이번 평가에서 고양시는 2008년도 공공․민간부문에서 1,807천본의 수목식재 및 산림녹지분야 예산확보율 증가, 자체 특색사업 추진과 지역주민 참여 및 언론홍보활동 면에서 타 시군에 비해 두드러진 실적을 나타냈으며, 특히 대화농업체험공원과 학교 숲 조성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 수상의 영광을 차지하게 됐다.

 한편, 고양시는「푸른고양 가꾸기」사업의 일환으로 쾌적한 삶의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공원,녹지공간 창출을 위해 힘써왔으며 보행로 쉼터조성, 테마공원 조성, 가로수 식재, 학교 숲 조성 등 푸른도시 경관개선과 쾌적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