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2014년 어린이 국가예방접종 전면 무료

입력 2014년04월16일 17시24분 이삼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소아폐렴구균도 5월부터 추가, 이젠 예방접종 13종

[여성종합뉴스/이삼규수습기자]   상록수보건소와 단원보건소는 다음달1일부터 기존 12종 국가필수예방접종에 소아폐렴구균 추가 예방접종을 보건소 및 민간위탁 지정병의원에서 무료로 접종받을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폐렴구균 감염증은 소아에서 치명률이 높고, 소아예방접종을 통해 노인 등 다른 연령대의 감염예방 효과까지 있어 세계보건기구 및 의학계에서는 국가예방접종 도입을 적극 권고해 왔다.

 그동안 폐렴구균 예방접종은 1회당 10만원이 훌쩍 넘는 접종비(12~15만원)를 지불해야 하는 고가 백신인데다가 4회까지 추가접종이 필요해서 가계 부담이 적지 않았다.

 접종대상은 기저질환이 없는 2개월 ~ 5세미만(59개월 이하)와 기저질환을 갖고 있더라도 담당의사와 접종여부를 상담한 후 접종이 가능한 2개월 ~ 만 12세의 소아로 민간위탁 지정 의료기관 및 보건소에서 무료로 접종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올해 2월부터 일본뇌염 생백신 접종 무료시행에 이어 5월 소아폐렴구균 무료접종 시행으로 영유아 부모의 경제적인 부담 경감 및 감염병예방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접종 지정 의료기관 확인은 상록수보건소(http://snshealth.iansan.net/), 단원보건소(http://health.iansan.net/)와 예방접종 도우미사이트((http://nip.cdc.go.kr/)에서 4월 28일 이후에 열람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민원콜센터(☎ 1666-1234)에서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