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스마트 미래여성 플라자 건물 명칭 공모

입력 2014년04월18일 09시38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부르고 기억하기 쉬운 명칭 5월 12일까지 공모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충청북도가   조성중인 가칭 ‘스마트 미래여성 플라자’ 건물 명칭을 공모, 5월 12일까지 접수한다.

이번 명칭공모는 건축조성 목적을 함축한 명칭으로 많은 사람들이 부르기 쉽고, 기억하기 쉬운 건물, 다시 찾고 싶은 건물로 만들기 위해서다.

건물은 여성의 교육, 문화 교류 등 창조활동을 지원하는 물리적·집약적 공간으로, 여성단체·기관의 상생협력을 강화하고, 스마트 환경 건축으로 지식산업시대를 준비하는 여성상을 위해 충북도의 랜드마크로 건축될 계획이다.

명칭공모 신청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신청서식에 명칭 및 의미를 건물의 이미지 및 창의성, 친근감 등을 고려하여 서술해 제출하면 된다.

응모는 이메일(ccj6419@korea.kr)과 우편(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상당로 82)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명칭심사는 대중성, 참신성, 미래지향성을 기준으로 한다. 동일 명칭이 여러 건 접수되었을 경우 명칭 해설(의미와 취지 설명)에 따라 차등점수 부여하고 우수 당선작 3개 선정할 방침이다.

우수당선작 시상은 6월중 충청북도지사 상장과 시상금이 수여되며, 시상금은 최우수 50만원, 우수 30만원, 장려 20만원이다.

가칭 ‘스마트 미래여성 플라자’는 10,627㎡(여성발전센터 6,214㎡, 스마트 미래여성 플라자 4,413㎡)의 터에 지상 3층, 지하 1층,건축연면적 5,124㎡ 규모로 2015년 완공할 계획이다.

건물 운영은 ICT기술 활용한 여성 취·창업 정보 교류와 여성네트워크의 상생의 장으로 활용된다.
 
1층은 문화전시공간 및 취‧창업 1대1 상담 장소로   문화·연극공연, 가족영화 관람이 가능한 150석, 70석의 공연장이 2개소, 여성 취‧창업 1대1 상담 장소인 멀티박스 형태시설 3개소, 전시와 내방객의 쉼터인 북카페가 운영된다.

2층은 지식산업시대를 준비하는 여성 취‧창업 관련 IT기술 및 정보를 제공하며. 취‧창업 실습실, 미디어랩 실습실, 전문교육실 등에서 전문정보 및 자료를 제공하며, 교육 참여자 편의를 위해 어린이놀이방도 운영된다.
 
3층은 여성의 상생협력 장소로 제공된다. 각종 회의, 동호회 모임을 위한 다목적실, 여성단체·기관의 협력을 위한 여성거점센터 등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변혜정 여성정책관은 “가칭 ‘스마트 미래여성 플라자’의 특성을 가장 잘 나타내고, 친근감 있는 명칭이 선정될 수 있도록 이번 공모에 도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 바란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