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지식재산 이러닝 선도학교’ 4개교 선정

입력 2014년04월21일 11시06분 조 현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 이담초(경기), 연수중(인천), 천안쌍용고(충남), 동천고(부산) 등-

[여성종합뉴스/ 조 현기자]  특허청(청장 김영민)은 지식재산 이러닝의 지역 확산과 함께 이러닝 콘텐츠 활용 우수모델 발굴을 위해 ‘지식재산 이러닝 선도학교’ 4개교를 선정했다.

 2014년 지식재산 이러닝 선도학교 선정은 2013년 이러닝 운영실적, 관련 사업 참여실적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이뤄졌다.

 선정된 학교는 경기 이담초등학교, 인천 연수중학교, 충남 천안쌍용고등학교, 부산 동천고등학교 4개교다.

 지난 2013년에는 서울남사초(서울), 도계여중(강원), 봉동초(전북), 산청초(경남) 등 4개교가 선정된바 있어 지식재산 이러닝 선도학교는 8개로 늘었다.
변훈석 특허청 국제지식재산연수원장은 “지식재산 이러닝 선도학교를 기반으로 지식재산 교육을 전국적으로 확산시켜 창조경제 시대를 이끌어 갈 인재를 양성하는데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국제지식재산연수원은 국가지식재산교육포털을 통해 지난 2005년부터 2013년까지 청소년 발명이러닝 단체교육을 1,073개교, 약 130만 명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또, 청소년 발명이러닝 단체교육 개설은 국가지식재산교육포털 내 청소년 사이트 IP School(http://ipschool.ipacademy.net)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한 학교(또는 단체)에는 수강을 위한 학교별 고유 사이트, 수강현황 관리기능 등을 학교에 지원하며, 수강을 완료한 학생에게는 온라인을 통해 수료증이 발급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