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찾아가는 이동목욕 서비스

입력 2014년04월29일 12시22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옹진군은  오는 10월까지 관내 중증장애인과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위해 찾아가는 이동목욕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동목욕 서비스는 스스로 목욕을 할 수 없는 중증장애인과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위해 특수 제작된 이동목욕 차량을 이용하여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해  목욕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목욕차량은 지난해 5월 가수 현숙이 옹진군에 기증한 것으로 1.2톤 트럭을 개조한 5천여만원 상당의 특수 제작된 차량으로 차내에서 쉽게 목욕할 수 있도록 욕조, 보일러, 물탱크 등이 잘 갖춰져 있다.

찾아가는 이동목욕 서비스는 옹진군자원봉사센터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지며 자원봉사자 4인이 1조로 목욕봉사에 참여한다.

29일 30일 양일간 서해5도 연평도에서 목욕서비스가 진행됐으며 연평보건지소에서는 이동목욕 서비스 대상자의 건강검진을 연계하여 실시하고 이들의 정서적 안정과 사회적 소외감을 해소해 주기 위해 말벗이 되어주는 재가서비스도 함께 진행했다.

이동목욕서비스를 원하는 대상자나 자원봉사 신청은 옹진군청 복지지원실(032-899-2340) 및 거주지 해당 면사무소로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절실하게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지역사회의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펼쳐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행복한 옹진을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