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수도국산박물관 5월 교육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입력 2014년05월01일 12시01분 김종석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김종석기자] 인천 동구는 1일부터 수도국산달동네박물관 5월 교육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수도국산달동네박물관이 평생교육시설로서의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과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교육은 ‘수요 박물관 공작반’과 ‘가족과 함께하는 박물관 나들이’로 진행된다.

한편 ‘수요 박물관 공작반’ 프로그램은 18세 이상 성인 20명을 대상으로 오는 21일과 28일 2일간 진행되며, 21일에는 규방공예-조각보 액자 만들기, 28일에는 DIY목공-나무선반 만들기의 시간으로 구성돼 실생활에서 유용한 물건을 직접 만들어 보는 기회를 갖는다. 

또한 ‘가족과 함께하는 박물관 나들이’ 프로그램은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15팀을 대상으로 오는 24일 오후2시부터 ‘자연으로 물들어요! 천연염색’ 교육을 진행해 우리나라 전통 염색 방법을 알아보고 직접 손수건을 염색해보며 천연색의 아름다움을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박물관 홈페이지(http://www.icdonggu.go.kr/museum-교육마당-교육프로그램신청)나 전화(☎770-6132)로 신청하면 되며(선착순 모집), 수강료는 무료(재료비 별도)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