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김포 뉴타운 지정 고시

입력 2009년01월19일 03시33분 권태수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김포1동, 사우, 풍무 일원의 2.36㎢ 지정 고시

[여성종합뉴스] 김포시가 지난해부터 추진해 오던 김포1동(북변, 감정), 사우, 풍무동 일원이 김포 뉴타운(2.36㎢)으로 지정 고시됐다.

김포지역 뉴타운은 타 도시와 차별화되고 역사성도 살릴 수 있는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을 골자로 지난해 6월 주민공람이후 11월에 경기도 심의를 거쳐 결정됐으며 북변, 사우, 풍무의 3개 핵으로 업무, 문화체육, 벤처 등을 구상하고 계획 중인 도시철도 역세권과 융합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시는 금년에 지역 주민, 총괄계획가(MP), 전문가로 구성된 사업협의회를 구성하고, 사랑방 대화를 시행하고 내실 있는 촉진 계획을 수립해 토지주 등에 의한 사업이 가시화될 수 있도록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촉진계획수립이후 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사업성 강화가 되기 위해서 도시재정비촉진을 위한 특별법 제8조 규정에 따라 개발행위허가(건축물의 건축, 공작물의 설치, 토지의 형질변경, 토석의 채취, 토지분할 등)가 제한된다.

지구지정이후 촉진계획수립은 1년간 다양한 주민의견 수렴 등 지구 특성조사를 실시하고 수요에 맞는 계획을 수립하고 재정착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춰 계획된다.

시는 주민들에게 진행사항을 알리고 의견수렴을 위해 김포뉴타운 홈페이지 구축, 홍보지 제작 등 다양한 주민홍보와 마케팅 분석 및 옛모습담기연구 등을 통해 특화된 김포뉴타운을 만들어 가겠다며 2010년 중반부터는 구역별 토지주 등에 의한 사업시행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향후 진행사항은 김포시청 홈페이지(http://www.gimpo.go.kr) 경제산업(뉴타운건설)에서 확인할수 있으며 김포시 도시개발과 (☎980-2591~4)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