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창조과학부, 스마트미디어센터 오픈하우스 개최

입력 2014년05월19일 23시0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1인 미디어 창조기업 육성 및 신규 미디어 서비스 창출 기대

[여성종합뉴스/홍성찬기자] 미래창조과학부는 스마트미디어 이노베이션 센터 입주 예정자 및 일반인등을 대상으로 ‘스마트미디어 이노베이션 센터 오픈 하우스’를 오는 23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7일부터 공고중인 ‘스마트미디어 분야 1인 창조기업’ 모집 일환으로 개최된다.

스마트미디어 이노베이션 센터에 입주를 희망하는 1인 창조 기업 및 일반인들은 이번 오픈하우스를 통해 센터의 기능 및 역할, 다양한 시설들을 직접 관람할 수 있다.
 
또한, 함께 열리는 ‘1인 창조 기업* 입주 설명회’는 1인 창조기업의 창업 및 개발 활동을 지원할 다양한 사업을 소개하며, 아울러 센터 입주를 위한 지원 절차, 심사방법, 사업계획서 작성 요령 등도 안내할 예정이다.

미래부는 중소 미디어 벤처 기업을 통해 새로운 스마트미디어 서비스를 창출하고 다양한 1인 미디어 육성을 지원할 스마트미디어 이노베이션 센터를 6월 중 개소할 예정이다.
 
홍대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스마트미디어 이노베이션 센터는 우리나라처음으로 미디어 분야에 특화된 창업 생태계의 허브로서 역할을 하게 된다.
 
스마트미디어 이노베이션 센터의 입주 기업 모집은 5월 28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창의성과 전문성을 갖춘 스마트미디어 관련 분야 1인 창조기업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이번 입주 모집을 통해 선발된 1인 창조 기업(20개사 내외)에는 개발 공간,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테스트 베드, 아이디어 및 신규 서비스의 사업화 지원, 개발 멘토링 및 전문 경영 컨설팅, 투자 유치, 국내외 콘텐츠 마켓 참가 등 실질적이며 다양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 제공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창조경제타운(http://www.creativekorea.or.kr)과 스마트미디어 이노베이션 센터(http://www.smicenter.or.kr)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