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건강증진센터 운영으로 맞춤형 건강관리

입력 2014년05월20일 11시32분 김종석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나의 체력, 혈관 나이는 몇살일까??

[여성종합뉴스/김종석기자]  인천동구는  동구보건소 3층에 설치된 건강증진센터에서 주민들을 위한 맞춤형 건강관리를 제공하고 있다.

동구건강증진센터는 최첨단 측정장비를 갖추고 전문가가 직접 기초체력 측정 및 운동부하검사, 기초혈액검사, 주민 맞춤형 운동처방과 건강상담 등을 실시해 주민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고자 연간 운영된다.

만20세 이상 주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전화나 방문을 통한 사전예약제(평일 오전9시~오후6시)로 운영된다. 특히 첫째주 토요일(오전9시~오후5시)에는 평일 이용이 어려운 직장인을 위한 센터 운영으로 주민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검사항목은 체성분 검사, 기초체력검사, 운동부하검사, 동맥경화검사, 기초혈액검사 등이며.건강증진센터에서 검사를 받은 한 주민은 “30대 중반이 넘어가면서부터 건강에 대한 관심은 높아졌으나 제대로 된 검사를 받아본 적은 없는데, 이번를 통해 내 몸 상태를 제대로 알아볼 수 있게 됐다”며 “체력평가 결과가 기대보다는 좋지 않아 앞으로 처방대로 계획을 세워 운동을 꾸준히 해야겠다”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 된다는 점은 누구나 알고 있으나 실천하기는 참으로 어렵다”며 “건강증진센터와 함께 먼저 내 몸의 상태를 파악하는 것부터 시작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건강증진센터 이용방법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동구보건소 건강증진센터(☎770-5736)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