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암예방운동본부 암예방학교 1기 수료식 개최

입력 2014년05월23일 20시03분 이삼규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전국 제일의 암예방도시를 위한 암조기검진률 향상과 인식개선 도모

[여성종합뉴스/이삼규수습기자]    안산시 암예방운동본부(회장 명석상)는 지난  21일 단원보건소 2층 보건교육실에서 2014년 암예방학교 1기 수료식을 가졌다.

 안산시 암예방운동본부는 전국제일의 암예방도시 안산을 만들기 위해 국내 최초의 자발적 시민자원으로 발족해서 지역주민에게 암예방수칙을 전파를 통한 암조기검진 수검률 향상과 지역주민의 암예방 인식개선을 도모하고 있다.

 이번 암예방학교 1기 수강생 60여명은 지난 4월 16일부터 5월 21일까지 6주간의 프로그램을 수강했다.

 암예방학교는 의학박사, 약학박사와 보건소 운동처방사, 영양사 등 전문분야 강사들이 암예방 전반에 걸친 기초 이론과 암예방을 위한 생활습관과 식생활, 운동방법 및 암예방수칙을 알기 쉽게 강의해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교육 수료생들은 “암예방학교에서 막연하게만 생각했던 암예방법을 배울 수 있어 유익했다”며 “지인들에게 암예방학교에서 배운 암예방법을 알려주고 암검진을 권유할 생각이다”고 말했다.

 한편, 암예방학교는 상반기와 하반기로 연 2회 운영되며, 8~9월중 암예방학교 2기 수강생을 접수할 예정이다. 암예방학교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단원보건소 건강증진담당(☎481-3469)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