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청소년참여위원회 워크숍 개최

입력 2014년05월26일 11시16분 김종석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대학탐방, 문화체험의 시간을 통해 사고의 폭을 넓히는 계기 마련

[여성종합뉴스/김종석기자] 인천 동구는 지난 25일 청소년참여위원 10명이 참여한 가운데 연세대와 이화여대, 대학로 일대에서 동구청소년참여위원회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청소년참여위원들이 캠퍼스 투어와 문화탐방의 기회를 통해 청소년의 장래 및 진로에 대해 함께 생각하고 대화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는 한편세상을 보는 시야와 함께 사고의 폭을 넓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청소년참여위원들은 연세대와 이화여대를 탐방한 후 대학로로 자리를 옮겨 레몬 아트홀에서 공연하는 연극 ‘사춘기메들리’를 관람했다.포털 사이트에 연재해 큰 인끼를 끌엇던 극화한 작품으로 주인공 "정우"의 좌우충돌 전학 생활을 그리고 있어, 본인들의 모습을 보는 듯한 정우의 행동 하나하나가 학생들의 큰 공감과 웃음을 이끌어냈다.

한 학생은 “영화는 자주 보지만 연극은 볼 기회가 없었는데 오늘 재미있고 뜻깊은 경험을 했다”며 “우리 반 아이들의 모습을 옮겨놓은 듯한 모습에 웃음이 절로 나왔다”는 소감을 표현했다.
 
한편 청소년참여위원회는 동구 소재 학교 학생 및 동구 거주 학생 등 총 15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청소년 권익 증진과 자치활동 활성화를 도모해 청소년들의 의사와 요구에 부합하는 정책을 구현하고자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