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제19회 환경의 날 행사 개최

입력 2014년06월03일 10시23분 이삼규 수습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삼규수습기자] 충청북도가 『제19회 환경의 날』을 맞아 도내 일원에서 환경 행사를 개최한다.

충청북도는 ‘세계환경의 날’인 6월 5일 오후, 충청북도교육과학연구원에서 설문식 경제부지사, 류을렬 청풍명월21실천협의회장, 최장열 자연보호연맹충청북도협의회장 등을 비롯한 환경‧시민단체, 기업체, 학생, 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당신의 실천, 환경을 지키는 시작입니다.’로 정했다. 이 행사를 통해 충청북도는 도민들에게 지속가능한 발전과 환경보전 실천의식을 알릴 계획이다.

 이날 행사는 최근 세월호 참사와 6.4지방선거 등 사회적 분위기를 감안하여 각종 부대행사를 취소하고 기념사, 충청북도환경선언문 낭독 및 환경보전에 기여한 공무원, 민간인 50여명에 대해 표창장을 수여하는 등 간소하게 진행할 방침이다. 도내 각 시‧군에서도 자체행사를 연기 하거나 간소하게 추진할 예정이다. 

 충청북도 관계자는 “경제발전과 환경이 상생하도록 만들어 청정환경 명품도(道)를 실현하기 위한 환경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도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환경부에서는 6월을 환경의 달로 지정, 국민들에게 환경의식 고취 대국민 홍보를 실시하며, 민간단체와 기업에서도 자율적인 환경보전 캠페인 전개 등 환경관련 행사를 개최토록 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