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공공일자리사업 6월 안전교육 실시

입력 2014년06월13일 12시20분 김종석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가장 경계해야 할 것은 안전불감증 !!!

[여성종합뉴스/김종석기자] 인천 동구가 13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공공일자리 참여자를 대상으로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공공일자리사업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안전교육은 동구형 공공일자리와 실버소독단, 장애인 일자리, 지역공동체, 금연구역지킴이, 불법유동광고물정비 등 6개 공공일자리 사업 참여자 139명을 대상으로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산업재해 없는 안전한 사업장을 만들기 위해 실시됐다.

이날 안전교육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구영조 과장이 강사로 참여해, 근로활동 중 발생한 실제 재해사례들과 올바른 예방법, 재해 발생시 대처 방법 등에 대해 강의를 진행하는 한편, 산업안전 일반사항에 대한 동영상도 시청하며 안전의식을 강화하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최근 잇달아 발생한 사건사고들의 주 원인은 우리 사회 전체에 만연한 안전불감증이라며, 우리 모두가 위기의식을 느끼고 안전에 대한 무관심을 경계할 것과 안전과 관련해서는 사업장의 사소한 것까지 놓치지 않아야 함을 강조했다.

또한 화재사고의 경우 유독가스로 인해 단 몇 분 만에라도 큰 인명피해가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초동대응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침착한 상황파악과 화재시 소화기 올바른 사용법, 안전한 대피 요령 등에 대해서도 집중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한편 구는 근로자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향후 다양한 분야의 안전교육을 실시해 근로자의 작업활동과 실생활 안전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