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드림스타트, 자연속으로 떠나는 곤충이야기 프로그램 운영

입력 2014년06월16일 10시1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홍성찬기자] 계양구 드림스타트는 지난 14일  도담도담 재능교실 네번째, 자연속으로 떠나는 곤충이야기 김포곤충농장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날 프로그램에는 가족관계 개선 및 애착관계 증진을 위하여 도담도담 재능교실 참여 아동 및 취학아동, 가족까지 포함하여 전체 39가족 69명이 참여했다.

도심에서 볼 수 없는 곤충들을 직접 보고 만져보는 체험을 통하여 아이들의 호기심을 해소하고, 관찰력을 증진하며 자연에 대한 학습을 지원하였다. 또한 나무를 이용하여 나무곤충 및 곤충표본 만들기 등의 창작활동, 밀과 보리만져보기 등의 농촌 체험, 제기차기 및 투호놀이 등의 즐거운 민속놀이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 참여 후 ‘아이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져서 너무 좋았습니다.’,‘ 평상시 볼 수 없던 곤충과 개구리 등을 직접 보고 만져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라고 만족하는 의견이 대부분이었다.

드림스타트는 향후 이러한 의견들을 반영하여 도담도담 재능교실을 계속 운영할 예정이며, 7월 도담도담은 여름철 물놀이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가족관계 개선을 도모하고자,『안전하고 재미있는 물놀이』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