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일·가정 톡톡’ 앱 개발·보급

입력 2014년06월18일 22시32분 백수현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백수현기자] 여성가족부는 각 부처에서 실시하는 일·가정 양립 정책을 한데 모아 생애주기별로 알기 쉽게 정보를 제공하는 ‘일·가정 톡톡’ 모바일 애플리케이션(APP)을 보급한다고 밝혔다.


‘일·가정 톡톡’ 앱은 ‘일·가정 양립 정보를 쉽게 톡톡 두드린다’는 의미로 7개 부처에서 시행하는 일·가정 양립 정보를 생애주기별, 수요자별로 구성해 이용자가 쉽고 빠르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그동안 일·가정 양립 관련 사업정보가 각 부처별로 산재되어 수요자가 필요할 때 정보를 찾기 어렵고, 정부 정책을 잘 몰라 이용하지 못하는 사례가 있어 이번에 앱으로 개발했습니다.안드로이드폰·아이폰 모두 이용이 가능하며 네이버, 구글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일·가정 톡톡 앱은 임신, 출산, 육아, 자녀양육(초·중·고), 전연령 등 생애주기별로 정보가 분류되어 있어, 수혜 대상자(여성·남성·기업) 입장에서 정보를 찾기 쉽도록 화면과 메뉴가 구성되어 있다.

또한 각 부처에서 시행하는 일·가정 양립 사업정보를 모아 종합적으로 제공하여 수요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가족친화 인증제도 설명회와 관련기관, 정책고객 등 민관협력 네트워크를 통한 홍보 뿐만 아니라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이벤트, 연합뉴스Y를 통한 홍보도 추진 중이다

이복실 여성가족부 차관은 “좋은 정책을 새롭게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국민들이 알지 못해 활용하지 못하면 아무 소용이 없어, 7개 부처 46개 일·가정 양립 관련 정보를 원하는 때 찾기 쉽도록 앱으로 만들게 되었다.”며“부처간 협력으로 만든 이번 앱이 개방·공유·소통·협력이라는 정부3.0의 가치를 펼치고, 이용자들이 필요할 때 적시에 활용하여 일과 가정을 병행하기 어려워 발을 동동거리고 있는 누군가에게 실제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