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교육시설물 안전관리 강화

입력 2014년06월20일 14시03분 교육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014년도 상반기 건설공사 부실시공 방지 관계자 연수 실시

[여성종합뉴스] 인천광역시교육청은 20일 시교육청 교육종합정보센터 대회의실에서 각급학교 행정실장과 직속기관의 시설관련 업무 담당팀장 및 본청 ․ 교육지원청 시설직공무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도 상반기 건설공사 부실시공 방지 관계자 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부실공사방지 관계자 연수는 건설현장의 부실시공을 사전에 예방하고 공사의 품질을 향상시키며, 각급학교 및 직속기관에서 시행하는 건설공사에 도움을 주고자 건설공사 실무자 등 관계자를 대상으로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연수에서 인천시교육청은 지난 2월 경주 마우나리조트 체육관 붕괴 사고와 최근 세월호 침몰 사고 등 대규모 학생 인명피해 사고를 교훈삼아, 재난위험시설과 재해취약시설 등 모든 교육시설에 대한 안전관리 강화를 특히 강조하였으며, 건설공사 부실시공 방지 제도, 소규모공사 감리용역 시행 및 사후평가제, 1억원 이상 시설공사 홈페이지 공개 제도와 실제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시설사업 집행 ․ 유지관리 방안 및 시설공사 감사 주요사례 등을 실무 위주로 다뤘다.

인천시교육청 김문환 교육시설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여러분 모두는 우리의 소중한 학생과 교육가족이 이용하는 학교시설물을 최일선에서 책임지고 있다는 사실을 항상 잊지 말고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해 줄 것”과 “안전의 시작은 부실시공 방지에 있음을 유념하여 향후 발주하는 모든 공사에 부실시공이 발생하지 않도록 공사감독과 시설관리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