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18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평구, 녹색 쉼터로 단장하는 동 주민센터
등록날짜 [ 2014년06월24일 22시09분 ]
[여성종합뉴스] 부평구 부평1동 주민센터는 최근 청사 내 국기게양대 앞 유휴공간에 주민쉼터를 설치했다.
 
주민자치 마을가꾸기 사업의 일환으로, 주민자치프로그램 수강료 수익금 100만원을 들여 녹색쉼터를 만든 것이다.
 
볕이 잘 드는 공간에 넝쿨식물로 그늘을 만들고 의자를 설치해 동 주민센터를 오가는 주민들이 잠시 쉬며 담소를 나눌 수 있도록 했다.
 
또 주변에는 수세미나 조롱박, 여주, 작두콩, 단호박 등 도심에서는 잘 볼 수 없는 식물이나 채소를 심어 어린이들의 자연학습공간으로도 활용하고 있다.
 
동 관계자는 “주민 통행이 잦은 청사 주변의 유휴 공간을 활용해 주민들이 잠시 쉬기도 하고 아이들이 자연을 배우고 익힐 수 있도록 했다”면서 “계절의 변화에 맞는 꽃과 식물을 심는 등 녹색 쉼터로 잘 가꾸어 가겠다”고 말했다.
 
부평4동 주민센터는 도시텃밭 가꾸기 활동으로 청사 옥상에 상추를 심어 주민과 함께 나누고 있다. 몇 해 전 창가에 심은 수세미는 청사 외벽을 타고 무럭무럭 자라 더위를 식혀주는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부평5동 주민센터 옥상에서는 주민들이 가꾸는 토란과 흰꽃민들레, 개똥쑥이 쑥쑥 자라고 있다. 주민자치위원회는 수확물과 씨앗을 주민과 함께 나누며 이웃 간 정을 쌓고 있다.
 
갈산2동도 자투리땅을 활용해 잔디를 심고 주머니 텃밭으로 녹색 쉼터를 꾸몄고, 산곡3동 주민들도 청사 뒤편 자투리땅을 텃밭으로 가꾸고 있다.
 
삼산1동 주민들은 삼산어린이도서관 인근 공한지에 배추와 무 등을 심어 겨울 김장하기 행사 때 활용하기도 한다.
 
구 관계자는 “주민들이 청사 주변이나 옥상, 동네 자투리땅을 활용해 텃밭을 가꾸거나 녹색 쉼터를 조성하고 있다”면서 “텃밭을 함께 가꾸며 이웃끼리 정도 쌓고 녹색 커튼으로 시원해지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민일녀 (lymin000@womannews.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특허청, 특허정보활용지원센터 개소식 개최 (2014-06-24 22:47:54)
인천대학교 사랑나눔회, 남구에 어려운 아동 후원 성금 전달 (2014-06-24 22:01:18)
인천병무지청, 산업기능요원 ...
영주시, 진드기 매개 감염병 SF...
봉화군, 약용작물 고부가 가치...
봉화군, 하반기 금연지도원 간...
(사)봉화군종합자원봉사센터, ...
대한체육회, 2024년도 제2차 국...
인천테크노파크, 인천신보와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