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자원봉사자 상담 전문교육 실시

입력 2014년07월01일 22시16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옹진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일 옹진군청 에서 옹진군 자원봉사자  대상으로 2014년 자원봉사자 상담 전문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通(통)하는 즐거움, 和通(화통)한 자원봉사”를 주제로 실시된 이번 상담 전문교육은 그동안 자원봉사 현장에서 활동 중인 자원봉사자의 상담교육에 대한 욕구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총 3강으로 구성된 이번 교육에서 1~2강은 한양대 이노베이션대학원 한영희 교수를 초빙해 “자원봉사자를 위한 미술치료”를 제목으로‘투사적 자기진단’과‘나의 인식’으로 나누어 교육을 진행했다.

 3강에서는 ‘건강한 웃음으로 행복한 관계 만들기’란 주제로 한국청소년행복연구소 서남식 소장의 웃음치료 교육을 실시하여 자원봉사자 스스로 자기 자신을 돌아보고 관계의 소중함을 재인식하는 시간을 가졌다.

 옹진군자원봉사센터는 “이번 교육을 통해 자원봉사자가 자기점검 및 대상을 이해하는 기회와 더불어 대인관계 기술을 습득함으로써 봉사활동 시 발생할 수 있는 갈등에 대한 긍정적 대응과 관리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자원봉사 활동이 기쁨과 보람을 동반하는 자아실현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본 교육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