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대통령, 시진핑에 바둑알 선물

입력 2014년07월05일 12시45분 백수현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시 주석 ‘첫사랑’ 그림으로 화답

박근혜 대통령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에게 선물한 홍삼과 신석 바둑알, 은 다기
[여성종합뉴스] 박근혜 대통령은 4일 국빈 방한 중인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내외를 성북동 가구박물관으로 초청, 1시간30분간 특별오찬을 함께 했다.

이번 특별오찬은 지난해 박 대통령이 중국을 국빈 방문했을 때 시 주석이 국빈만찬과는 별도로 특별오찬을 마련한 것에 대한 화답 차원으로 마련됐다.

특별오찬에는 시 주석의 부인인 펑리위안 여사도 함께했으며 박 대통령은 시 주석 내외와 함께 한옥 건물인 가구박물관 안팎을 관람하며 한국의 전통 고가구와 장롱, 호리병 등을 둘러봤다.

박 대통령은 이어 오찬에 앞서 시 주석 내외에게 선물을 전달했다.

박 대통령이 준비한 선물은 나전칠기함에 들어 있는 바둑알이었다. 시 주석은 바둑 애호가로 알려져 있다. 전날 청와대에서 열린 국빈만찬에 이창호 9단이 참석한 것도 시 주석이 이창호 9단의 팬이기 때문으로 전해졌다.

시 주석이 박 대통령에게 선물한 조자룡 족자(왼쪽)와 무궁화 자수가 들어간 유리 공예품
차를 마시는 은(銀)칠보 다기세트 및 차도 선물로 준비됐다. 박 대통령은 이와 함께 한국의 고유한 홍삼 중에서도 가장 최고급품인 천삼도 시 주석 내외에게 선물로 전달, 시주석은  “귀한 선물을 주셔서 대단히 고맙다"고 사의를 표했다.

시 주석은 박 대통령에게 펑 여사의 1∼6번째 앨범이 담긴 DVD를 선물과 펑 여사의 사진과 사인도 함께 준비됐다.

또 무궁화 자수가 들어간 유리 공예품과 삼국지에 나오는 조자룡 장군을 그린 동양화 족자도 박 대통령에게 전달됐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