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화 국회의장, 국립대전현충원 참배

입력 2014년07월06일 16시59분 백수현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함46용사 묘역과 연평도포격 전사자 묘역 참배

[여셩종합뉴스/백수현기자] 정의화 국회의장은 6일 오후 대전광역시 유성구 현충원로에 소재한 국립대전현충원을 방문해 천안함 및 연평도포격 희생장병을 비롯한 순국선열들에 참배했다.
 
이날 정 의장을 비롯한 방문단은 국립대전현충원에 도착, 순국선열과 호국 영령의 충의와 위훈을 기리고자 세워진 현충탑에 헌화와 분향, 경례와 묵념 순으로 참배했다. 방명록에는 “호국 영령들이시여! 국민정신 부활을 위해 혼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적었다.

정 의장은 이어 천안함46용사 묘역과 연평도포격 전사자 묘역을 차례로 참배하고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이들의 넋을 기렸다

현재 국립대전현충원 천안함46용사 묘역에는 2010년 3월 천안함 사건으로 희생된 장병 46명과 수색작업 중 사망한 한준호 준위가, 연평도포격 전사자 묘역에는 2010년 11월 북한의 연평도 포격으로 희생된 서정우 하사와 문광욱 일병이 안장되어 있다.

정 의장은 국회의장 취임 후 광주 국립5‧18민주묘지와 전라남도 진도 세월호 사고수습 현장 및소록도를 방문했으며, 이번 주 국립대전현충원에 이어 다음 주말에는 충청남도 아산을 방문할 예정이다.

이번 참배에는 정 의장을 비롯해 임병규 국회사무총장 직무대리, 황창화 국회도서관장, 국경복 국회예산정책처장, 고현욱 국회입법조사처장, 지성배 사무차장, 김성동 의장비서실장, 이수원 정무수석, 김성 정책수석, 최형두 국회대변인 등이 함께 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