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단지 중소기업, 뭉치면 최대 15억 무상 지원

입력 2014년07월07일 23시38분 사회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산업단지 및 중소기업 공동직장어린이집 설치비 지원사업자 공모

[여성종합뉴스] 근로복지공단(이사장 이재갑)은 직장어린이집 부족 현상을 해소하여 중소기업 근로자의 실질적인 일․가정 양립을 지원하기 위해 공동직장어린이집 설치비 지원 사업자를 다음달 18일까지 공모한다.

 공모 대상은 산업단지형 공동직장어린이집과 중소기업 컨소시엄형 공동직장어린이집을 설치하고자 하는 사업주 단체이다.

 신청 자격은 ‘산업단지형 공동직장어린이집’의 경우 해당 산업단지 내 10개 이상의 입주기업으로 구성된 컨소시엄이어야 하며,  ‘중소기업 컨소시엄형 공동직장어린이집’은 2개 이상의 우선지원대상기업으로 구성된 컨소시엄이면 신청 가능하다.

 신청 희망자는 공모신청서와 신청서상에 기재된 서류를 구비하여 공단 직장보육지원센터(서울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2길 8 3층)로 직접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지원사업자는 관련 전문가들로 구성된 선정위원회를 통해 중소기업 밀집 여부, 산업단지 내 근로자의 어린이집 확충 욕구, 어린이집 건립 필요성과 기대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컨소시엄에는 설치비용의 90%까지 최대 15억 5천만 원(중소기업 컨소시엄형은 6억 5천만 원)이 무상지원 된다.또한, 설치비 지원과 더불어 직장어린이집이 운영되는 동안 인건비 와 운영비의 일부도 무상지원 된다.

이재갑 이사장은 “산업단지와 중소기업 공동직장어린이집 설치지원사업을 통해 여성 근로자의 육아부담을 덜고, 믿고 맡길 수 있는 공동직장어린이집이 늘어나길 기대한다.“ 고 강조하면서,  “산업단지 및 중소기업 밀집 지역에 우수한 직장어린이집이 설치 될 수 있도록 사업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www.kcomwel.or.kr) 또는 직장보육지원센터 홈페이지(www.escac.or.kr)를 참고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